본문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왼쪽하위메뉴로 바로가기


나를 알아주는 우석대학교


NEWS & EVENT

HOME > 우석소개 > 사이버홍보실 > NEWS & EVENT
김근태 민주당 상임고문 겸 우석대 석좌교수 초청강연 게시물 안내
김근태 민주당 상임고문 겸 우석대 석좌교수 초청강연
작성자 홍보실 작성일 2011. 3. 24 오후 5:16:59 조회수  2691
첨부파일
 우석대학교(총장 라종일)은 23일 김근태 민주당 상임고문을 초청, 교직원과 재학생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늘, 한국의 대학생은 누구인가’라는 제하의 초청강연회를 개최했다.



 우석대 교양관에서 열린 이날 강연에서 김근태 상임고문은 “과거의 대학생은 민주주의와 경제성장의 원동력이 되었지만 오늘날의 대학생은 등록금 마련과 취업준비에 내몰리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라며 “이 같은 사회 환경에 의해서 만들어지는 대학생의 모습은 결국 크게 보고 넓게 생각해할 자신의 미래와 대한민국의 미래를 가로막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김 고문은 “현 정권의 고환율 저금리 정책으로 인해 대기업에 이익이 편중되고 있다”라며 “대학생이 괜찮은 직장에 취업하기 위해서는 중소기업의 활성화가 절실히 필요하지만 관련 법안은 국회에서 계류 중에 있다”고 말했다.

 김 고문은 대학생의 취업과 관련해 “대학에서의 교육은 지속발전가능성과 함께 자신의 권리를 주장하도록 가르친다”라며 “대학생은 정부와 기성세대 등을 대상으로 인간의 존엄성을 실현할 수 있는 일자리를 제공해 달라는 요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근태 상임고문은 서울대학교 경제학과 재학 중 대통령 부정선거 규탄시위 참가를 시발로 민주화 운동에 뛰어든 김 고문은 민주화운동청년연합(민청련), 전국민족민주운동연합 결성 등 민주화와 인권신장, 통일운동에 헌신해왔다. 1995년 국민회의에 입당, 정치계에 입문한 뒤, 15~17대 국회의원과 보건복지부 장관, 열린 우리당 당의장 등을 역임했으며, 민주당 상임고문과 한반도재단 이사장, 우석대 석좌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다음글 이전글 확인
이전글 우석대, 영농조합법인 정규자식품과 기술실시 계약 체결
다음글 우석대, 미얀마 유학생 후원에 대한 감사패 전달
  • print

담당자 정보

담당자홍보실 정유철 전화번호 290-1550 최종수정일 2012-01-19
맨위로 이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