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왼쪽하위메뉴로 바로가기


나를 알아주는 우석대학교


NEWS & EVENT

HOME > 우석소개 > 사이버홍보실 > NEWS & EVENT
라종일 우석대학교 10대 총장 이임식 거행 게시물 안내
라종일 우석대학교 10대 총장 이임식 거행
작성자 홍보실 작성일 2011. 3. 28 오후 2:02:46 조회수  3080
첨부파일
 라종일 우석대학교 제10대 총장 이임식이 28일 거행되었다.



 우석대 문화관 아트홀에서 열린 이날 이임식에는 서창훈 우석학원 이사장, 라종일 총장, 학․처장을 비롯한 교수, 직원, 학생 등 5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이임식에서 서창훈 우석학원 이사장은 라종일 총장에게 대학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노고를 치하해 공로패를 수여했으며, 우석대교직원친목회도 감사패를 전달했다. 또한 총학생회는 꽃다발 전달과 함께 참석 학생들이 ‘총장님 사랑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라고 합동으로 인사해 박수를 받았다.

 지난 2007년 3월부터 4년 동안 우석대 총장으로 재직해 온 라종일 총장은 이임사에서 “지역과 사회, 국가에 안주하지 않고 세계를 무대로 큰 이상을 펼쳐나가길 기대한다”라며 “아셈 캠퍼스 등 대학의 역량을 결집하고 잠재역량을 무한히 발휘해 대학의 성장을 일궈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서창훈 우석학원 이사장은 이임 치사를 통해 “라종일 총장은 대학의 미래비전 제시와 함께 무한한 가능성을 일깨웠던 분으로 영원히 기억하게 될 것이다”라며 “대내외적으로 많은 업적과 성과는 대학을 더욱더 튼실한 반석 위에 올려놓았다”고 말했다.

 라종일 총장은 지난 2007년 3월 26일 첫 부임해 2011년까지 3월까지 4년의 임기동안 유라시아를 이끌어갈 차세대 인재들이 모인 ASEF University 성공적 개최를 비롯해 정부초청 30여개 주요 국가 대학생 초청 연수, 벨리즈, 스리랑카, 이라크의 정부관료 및 교사 연수 등 외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각종 행사를 성공으로 이끌었으며, 부임초기 20여 개국 40여개 대학과의 국제교류는 30여 개국 100여개 대학 및 기관으로 확대시켰다.

 또한, 대학의 역랑도 한 단계 높였다. 교육역량강화사업 선정을 비롯해 국내외 정부가 추진한 각종 국책사업인 RIC지역혁신센터 선정을 비롯해 중국정부로부터 지원을 받는 공자아카데미 운영기관 선정, 한국국제협력단의 국내초청 연수기관 선정, 다문화 이해 증진 및 이민자 사회통합의 거점대학인 ABT대학 지정, 에너지자원 인력양성 사업대학 선정, 자원순환형 녹색기술 실증사업 선정 등 대학의 주무부처인 교육과학기술부 사업을 비롯해 지식경제부, 법무부, 농림부 등 각 정부 부처와 기관의 사업을 고루 수행하면서 대학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토대를 닦아 놓았다는 평가를 받았다.

다음글 이전글 확인
이전글 우석대, 2011 U리그 첫 경기에서 맞수 전주대와 1-1 무승부
다음글 우석대, 고교생 초청 입학사정관전형 모의면접 가져
  • print

담당자 정보

담당자홍보실 정유철 전화번호 290-1550 최종수정일 2012-01-19
맨위로 이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