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왼쪽하위메뉴로 바로가기


나를 알아주는 우석대학교


NEWS & EVENT

HOME > 우석소개 > 사이버홍보실 > NEWS & EVENT
네바다주립대 최원규 교수 유레카초청강의 바톤 이어받아 게시물 안내
네바다주립대 최원규 교수 유레카초청강의 바톤 이어받아
작성자 홍보실 작성일 2022. 9. 29 오후 5:58:45 조회수  3065
첨부파일
네바다주립대 최원규 교수 유레카초청강의 바톤 이어받아

우리 대학교의 자랑스러운 동문인 최원규 미국 네바다주립대학교 종신교수가 29일 진천캠퍼스 유레카 초청강의의 바톤을 이어받았다.

최원규 교수는 이날 미국 현지에서 ZOOM으로 연결해 마련한 초청강의에서 ‘경쟁력 개발과 미래 글로벌 인재상에 부합하는 역량과 자세’라는 주제로 자신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했다.

특히 최원규 교수는 네바다주립대 종신교수로 성장한 과정을 설명하면서 “대학 재학 당시 은사님이셨던 오석흥 부총장님의 지지가 있었기에 지금의 자리에 설 수 있었다”라며 “자신을 믿어주고 좋은 영향을 주는 사람의 말은 나를 변화시킨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최원규 교수는 “주변을 인식하여 자신을 가두기보단 스스로에 대한 믿음과 열정을 가지고 목표를 향해 노력하면 꼭 이루어질 것”이라며 “스스로의 가능성을 믿고 당당하게 두 발을 딛고 앞으로 나아가는 자랑스러운 우석인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우리 대학교 생명공학과를 졸업 후 같은 대학원에서 석사를 마친 최원규 교수는 2009년 미국 테네시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고 2016년부터 네바다주립대 생화학 및 분자생물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지난 8월에는 종신교수로 임명됐다.

다음글 이전글 확인
이전글 AI 빅데이터 기반 ‘잡케어 서비스’ 운영
다음글 조성현 월드씨엔에스 대표, 장학기금 1천만 원 쾌척
  • print

담당자 정보

담당자홍보실 정유철 전화번호 290-1550 최종수정일 2012-01-19
맨위로 이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