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왼쪽하위메뉴로 바로가기


나를 알아주는 우석대학교


NEWS & EVENT

HOME > 우석소개 > 사이버홍보실 > NEWS & EVENT
김나연 학생 ‘드론축구 국가대표’ 발탁 게시물 안내
김나연 학생 ‘드론축구 국가대표’ 발탁
작성자 홍보실 작성일 2022. 7. 13 오전 10:59:23 조회수  732
첨부파일
우석대학교 김나연 학생 ‘드론축구 국가대표’ 발탁

”랭킹 1위 자부심 앞세워 세계무대에서 최고의 기량 펼칠 것”

“국가대표에 안주하지 않고 이제 드론축구 세계랭킹 1위를 꿈꾸겠습니다. 더불어 전주시가 세계적인 드론축구 메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리 대학교 김나연(군사학과 4년) 학생이 드론축구 국가대표 에이스로 발탁됐다. 주인공은 우리 대학교 드론축구단 ‘에어브레인’을 이끌고 있는 김나연 학생.

김나연 학생은 타고난 감각을 앞세워 드론축구 입문 불과 1년 만에 전국 대회를 휩쓴 데 이어, 여자드론축구 랭킹 1위로 등극하며 대한민국 국가대표선수로 발탁됐다.

우리 대학교 드론축구단 ‘에어브레인’도 김나연 학생의 눈부신 활약과 팀원들의 전폭적인 지지에 힘입어 짧은 연륜에도 불구하고 전국대회에서 우승과 준우승을 휩쓸며 대학부 드론축구 명문구단으로 발돋움했다.

‘에어브레인’의 활약이 두드러질수록 선수단장 겸 공격수로 활약하는 김나연 학생에 대한 관심도 커졌다. 드론축구계에서 김나연 선수는 ‘빠른 상황 판단력과 순발력으로 순식간에 돌파구를 찾아내는 공격수’, ‘낮은 자세로 팀원들의 사기를 북돋아 잠재력을 이끌어내는 서번트 리더십을 갖춘 선수단장’으로 평가받고 있다.

고교 재학시절 처음 드론을 접했다는 김나연 학생은 몸집이 큰 산업용 드론도 자유자재로 다루며 남다른 조종 실력을 일찌감치 보여줬다. 이후 초근접 거리에서 드론의 속도감을 생생히 느낄 수 있는 드론축구의 매력에 빠지며 ‘에어브레인’의 창설멤버가 됐다.

김나연 학생의 최종 목표는 여자드론축구 세계랭킹 1위로 도약하는 것이다. 다가올 11월에 개최되는 대학드론축구대회와 2025년 드론축구월드컵에서의 좋은 성과를 거두는 것도 김나연 학생의 포부다.

김나연 학생은 “좋은 기량을 가진 선수들을 물리치고 국가대표에 선발돼 기쁩니다”라며 “대한민국을 대표한다는 자부심으로 국제대회에서도 좋은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김나연 학생은 “국가대표라는 영광스러운 자리까지 오를 수 있게 도와준 ‘에어브레인’ 팀원들과 감독님, 응원해 준 가족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고 덧붙였다.

다음글 이전글 확인
이전글 메타버스 스타트업 기업인 ㈜퀘스터와 업무협약 체결
다음글 태권도학과 시범단, 2022 파워풀 대구 페스티벌 ‘금상’
  • print

담당자 정보

담당자홍보실 정유철 전화번호 290-1550 최종수정일 2012-01-19
맨위로 이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