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왼쪽하위메뉴로 바로가기


나를 알아주는 우석대학교


NEWS & EVENT

HOME > 우석소개 > 사이버홍보실 > NEWS & EVENT
전북권 대학생 연합 ‘Attention’ 창업캠프 성료 게시물 안내
전북권 대학생 연합 ‘Attention’ 창업캠프 성료
작성자 홍보실 작성일 2022. 12. 1 오후 1:50:31 조회수  8854
첨부파일
전북권 대학생 연합 ‘Attention’ 창업캠프 성료

우리 대학교 LINC 3.0 사업단과 전북지역 7개 대학·국립재활원이 공동 개최한 ‘2022년 대학생 연합 Attention 창업캠프’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지난달 24일부터 25일까지 남원 스위트 호텔에서 진행된 이번 캠프에는 창업에 관심 있는 전북권 대학생 48명이 참가했다.

캠프는 △오리엔테이션 및 아이스브레이킹 △선배 창업가 특강 △팀빌딩 △아이디어 빌딩 △팀별 멘토링 △발표자료 작성 및 네트워킹 △발표 및 시상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캠프에서 김학주(아동복지학과 4년) 학생이 속한 8조가 ‘느린 걸음: 공증된 장애아동 전문 돌봄 서비스 함께 걸어요’라는 주제로 전라북도창업교육협의회장 상인 우수상을 받았다.

또한 박수현·신보은(이상 재활상담학과 1년)·원송현(유아특수교육과 2년) 학생이 속한 3조도 ‘실버 라이프 JOB: 독거노인의 우울증과 고독사를 막음과 동시에 일자리 창출과 어린이들의 육아비용을 줄여줄 수 있다’로 장려상을 받았다.

이종석 LINC 3.0 사업단장은 “전북권 8개 대학 학생들을 대상으로 혁신적인 창업 아이디어 발굴과 대학 간 지원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이번 캠프를 마련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창업을 고민하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전북권 대학과 긴밀하게 협업해 창업역량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캠프는 장애인 및 노인을 위한 보조기기 창업 아이템 발굴을 비롯해 장애인과 노인에 대한 이해력과 공감 능력을 향상하는 데 목적을 두고 진행했다.

다음글 이전글 확인
이전글 LINC 3.0 사업단, ‘창업 골든벨’ 개최
다음글 생활관, 심폐소생술 등 안전교육 실시
  • print

담당자 정보

담당자홍보실 정유철 전화번호 290-1550 최종수정일 2012-01-19
맨위로 이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