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왼쪽하위메뉴로 바로가기


나를 알아주는 우석대학교


NEWS & EVENT

HOME > 우석소개 > 사이버홍보실 > NEWS & EVENT
“LINC 3.0 함께 이끌어 갑시다” 게시물 안내
“LINC 3.0 함께 이끌어 갑시다”
작성자 홍보실 작성일 2022. 2. 8 오후 4:54:45 조회수  1225
첨부파일

전북지역 10개 대학 공유·협업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전북지역 10개 대학 공유·협업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산학연협력 활성화 및 지속가능성’을 위한 공유 플랫폼 구축 나서


우리 대학교와 전북지역 9개 대학이 교육부의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LINC 3.0) 협력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우리 대학교를 비롯해 전북지역 9개 대학(군산대·원광대·전주대·전북대·호원대·군장대·원광보건대·전주기전대·전주비전대)은 LINC 3.0 사업 구축 및 산학연협력 활성화를 위해 상호협력이 필요하다는 인식을 같이하고 8일 전북대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전북지역 10개 대학은 각 대학의 상호 긴밀한 업무 협력을 통해 ‘산학연협력 활성화 및 지속가능성’을 위한 공유 플랫폼을 구축하기로 했다.


또한 △미래 산업에 대비하는 인재양성 △고부가가치 창출 기업가형 대학 △산학연협력 지속성 제고를 위한 기반 강화 △미래 선도형 혁신인재양성 △글로벌 산학연협력을 위한 공동 네트워크 운영 등 함께 성장하는 공유·협업 생태계 조성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 밖에도 대학 간 특화분야 공유·협업 활성화를 비롯한 상호 컨설팅 지원 등으로 산학연협력 후발 대학의 성장을 지원하기로 했다.


남천현 총장은 “대학 간 연대와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와 연계한다면 대학의 경쟁력 제고뿐만 아니라 기업과 지역사회의 동반성장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산학연관 공유·협업 혁신 플랫폼을 구축하여 LINC 3.0 사업 운영의 효율을 극대화하고, 그동안 성과를 최대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LINC 3.0 사업 3개 유형 가운데 우리 대학교와 군산대·원광대·전주대는 수요맞춤성장형을, 전북대는 기술혁신선도형을, 호원대는 협력기반구축형에 도전한다. 또한 군장대·원광보건대·전주기전대·전주비전대는 전문대 수요맞춤성장형과 협력기반구축형에 지원할 계획이다.


다음글 이전글 확인
이전글 장영달 명예총장, 육군훈련소 위문
다음글 박태호 동문, 전북도민일보 신춘문예 단편소설 당선
  • print

담당자 정보

담당자홍보실 정유철 전화번호 290-1550 최종수정일 2012-01-19
맨위로 이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