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왼쪽하위메뉴로 바로가기


나를 알아주는 우석대학교


NEWS & EVENT

HOME > 우석소개 > 사이버홍보실 > NEWS & EVENT
제17회 캡스톤 및 어드벤처디자인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게시물 안내
제17회 캡스톤 및 어드벤처디자인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작성자 홍보실 작성일 2022. 7. 12 오후 1:53:29 조회수  726
첨부파일
우석대학교, 캡스톤 및 어드벤처디자인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물리치료학과 ‘지지해조’·아동사회복지학부 ‘바다를 구해조’ 대상

우리 대학교 LINC 3.0 사업단이 주최한 제17회 캡스톤 및 어드벤처디자인 경진대회에서 물리치료학과 ‘지지해조’ 팀과 아동사회복지학부 ‘바다를 구해조’ 팀이 대상을 차지했다.

12일 대학 본관 2층 총장 집무실에서 열린 시상식에는 남천현 총장과 이종석 LINC 3.0 사업단장, 김대진 현장실습지원센터장, 수상 학생 등이 참석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2022학년도 1학기 캡스톤디자인 교과목 과제 수행팀을 대상으로 공모를 받아 총 110개 팀이 예선과 본선을 거쳤으며, 대상 2팀과 최우수상 10팀, 우수상 10팀, 장려상 16팀이 선발됐다.

자연과학공학 부문에서 대상을 차지한 물리치료학과 ‘지지해조’ 팀은 기존 목발의 불편함을 감소시키고 편리성을  높인 ‘다용다발’ 프로젝트를 선보였으며, 인문사회예체능 부문 대상에 오른 아동사회복지학부 ‘바다를 구해조’ 팀은 만 5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해양 쓰레기의 심각성 등을 인지할 수 있는 교구를 제작해 심사위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남천현 총장은 “우리 학생들이 이번 학기에 배운 전공 이론을 바탕으로 산업체 또는 사회가 필요로 하는 과제들을 스스로 기획하고 종합적인 문제 해결을 통해 창의성과 실무능력, 팀워크 등이 배양되었을 것으로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대학교는 LINC 3.0 사업단을 중심으로 현장실습교육과 캡스톤디자인 교육의 연계를 더욱 강화함으로써 질 높은 결과물이 산출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다음글 이전글 확인
이전글 남천현 총장, 유희태 완주군수와 환담
다음글 제20회 총장기 전국 태권도대회 내달 11일부터 6일간
  • print

담당자 정보

담당자홍보실 정유철 전화번호 290-1550 최종수정일 2012-01-19
맨위로 이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