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왼쪽하위메뉴로 바로가기


나를 알아주는 우석대학교


NEWS & EVENT

HOME > 우석소개 > 사이버홍보실 > NEWS & EVENT
한국소리문화의전당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상 게시물 안내
한국소리문화의전당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상
작성자 홍보실 작성일 2022. 9. 22 오후 12:39:52 조회수  4673
첨부파일
한국소리문화의전당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상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 및 문화소외계층 문화나눔사업 등 공헌

학교법인 우석학원이 수탁 운영하는 한국소리문화의전당이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주관한 제15회 제주해비치아트페스티벌 문화예술상 시상식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받았다.

이 상은 지역의 문화예술 발전 및 활성화에 기여한 문예회관에 수여하는 뜻깊고 의미 있는 것으로 전국 230여 개의 문화예술기관을 대상으로 엄격한 심사가 진행됐다.

한국소리문화의전당은 심사과정에서 △문예회관 운영 활성화 △지역문화 발전 기여 △문화소외계층을 위한 문화나눔사업 활성화 노력 등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세부적으로 한국소리문화의전당은 국악과 태권도를 결합한 ‘소리킥 시리즈’를 전북예술인들의 역량을 모아 자체 기획·제작해 지역을 대표하는 브랜드 공연으로 육성하였고, 특히 동학농민혁명을 소재로 한 소리킥3 ‘태권유랑단 녹두’는 ‘2022 한문연 국·공립예술단체 우수 공연프로그램󰡑 공모에 선정돼 전국 문예회관 투어공연을 진행 중이라는 점이 높게 평가됐다.

또한 중앙기관 공모사업을 통해 국고지원금을 확보, 전북 도민들이 다양한 문화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데 노력했다.

이와 함께 한국소리문화의전당이 보유한 시설과 전문인력, 문화자원을 활용해 차별화된 연령별 예술교육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 및 시행함으로써 지역 주민에게 수준 높은 예술교육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확대한 점도 인정받았다.

서현석 한국소리문화의전당 대표는 “이번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상은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와 전북 도민들의 문화예술 향유에 노력해온 전당의 열정을 인정받은 것 같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전북 문화예술의 구심점 역할에 더욱 충실히 임해 전북이 문화복지 1등 지역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다음글 이전글 확인
이전글 청·장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다음글 총장배 e스포츠대회 내달 7일 개막
  • print

담당자 정보

담당자홍보실 정유철 전화번호 290-1550 최종수정일 2012-01-19
맨위로 이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