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부메뉴로 바로가기

꿈과 뜻을 찾아주는 우석대학교


진천공지사항

홈으로이동 Home > 열린마당 > 진천공지사항
생활관(우석헌) 행정실에서 알려드립니다 게시물 안내
생활관(우석헌) 행정실에서 알려드립니다
작성자 기숙사 작성일 2022. 9. 22 오후 5:50:41 조회수  561
첨부파일

우석대학교 생활관 행정실에서 안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우석대학교 생활관입니다. 최근 냉난방기 필터 청소 문제, 매트리스 방수 커버 오염 문제, 공용 세탁기 위생 관련 문제에 대한 민원이 있었습니다. 그에 대한 행정실 조치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 드립니다.

 

1. 냉난방기 필터 청소 문제

- 냉난방기 필터 청소는 매학기 종료 후 방학기간을 이용하여 1회 청소 실시를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다만, 근처 아파트 공사현장에서 발생하는 비산먼지나 개인적인 사유로 인해 발생하는 먼지로 인해 다소 빠른 주기로 오염 가능성이 있습니다. 관생여러분들께서 이용하시는 냉난방기 필터에 오염이 예상되는 분들은 층장 또는 행정실로 접수를 해주시면 순차적으로 청소 및 소독을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2. 매트리스 커버 오염 문제

- 생활관에서는 매학기 시작되기 전 전체 호실 청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 오염이 심한 방수커버 또한 교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용 중에 발생되는 약간의 오염 문제는 직접 세탁하여 사용하셔야 합니다. 다만, 세탁으로 해결이 되지 않을 때에는 층장 또는 행정실에 접수해주시면 교체할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

 

3. 세탁기 위생 문제

- 생활관 1층에 설치되어 있는 공용 세탁실의 세탁기, 건조기, 다리미는 외부 업체를 통해 관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2~3주에 1회 간격으로 청소 및 소독, 통세척을 진행하고 있지만, 불특정 다수가 사용하는 세탁기이다 보니 청소 후 다음 사용자의 부주의(세제흘림, 주머니에 이물질이 있는 상태의 세탁)로 인해 곧 바로 오염되어 보일 수도 있습니다. 정기적인 청소로 인해 위생상의 문제는 없을 것으로 생각되지만, 문제 발견 시 층장 또는 행정실에 접수해주시면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생활관의 시설은 모두 함께 사용하는 공유시설입니다. 다른 이용자들을 위해 양보와 배려를 부탁드리며, 이용하시는데 애로사항이 발생하시면 언제든지 행정실에 접수해 주시고, 저희 행정실 직원 일동은 이용하시는 분들께 불편함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음글 이전글 확인
이전글 생활관(우석헌 및 학사마을) 방역소독(22.9.30. 완료)
다음글 생활관(우석헌 및 학사마을) 방역소독(22.8.25. 완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