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왼쪽하위메뉴로 바로가기


나를 알아주는 우석대학교


학사공지

HOME > 우석광장 > 학사공지
2022학년도 2학기 전공 및 동계 현장실습 모집 (학생/기업) 게시물 안내
2022학년도 2학기 전공 및 동계 현장실습 모집 (학생/기업)
작성자 LINC사업단 작성일 2022. 11. 17 오후 6:15:41 조회수  708
첨부파일

           

2022학년도 2학기

전공 및 동계 현장실습 모집 공고(학생/기업)

 

 

 

현장실습이란?

재학 중 전공분야 산업현장 업무내용을 체험함으로써 학생의 경력설계, 산업현장 적응력 및 실무능력을 향상 시키고자 함

 

 

모집대상

3~4학년 재학생

총 이수학점 65학점 이상인 학생

 

 

현장실습 일정

구 분

일 정

기업 공고 및 접수

~ 2022.11.25.()

학생 공고 및 접수

2022.11.28.() ~ 2022.12.09.()

선 발

2022.12.12.()

오리엔테이션

2022.12.19.()

현장실습파건

4: 2022.12.21.() ~ 2022.01.20.() 20

8: 2022.12.21.() ~ 2023.02.16.() 40

*2월 졸업예정자는 졸업사정 일정에 의해 신청불가

중간점검

실습 기간 중 지도교수 실습기관 방문

실습관련 서류 제춝

실습 종료 후 3일 이내

학점인정 및 지원금 지원

2023.03.(예정)

 

 

현장실습 모집유형

 

동계 현장실습

전공 현장실습

학점

4: 3학점 8: 6학점

4: 1학점 8: 1학점

등록금

4: 24만원 8: 48만원

(1학점당 8만원)

2학기 등록금에 포함

수강신청

동계계절학기 수강신청

(현장실습지원센터에서 일괄신청)

2학기 전공현장실습 수강신청자 대상

유형

표준현장실습: 실습기관이 학생에게 최저임금의 75%이상 지급

2023년 기준 월 1,507,935(세전) 이상 지급

자율현장실습: 실습기관이 학생에게 최저임금의 75%이하 지급

2023년 기준 월 1,507,935(세전) 이하 지급

의무사항

학교

상해보험 가입

실습기관

산재보험 가입

 

 

현장실습 지원사항

표준

현장실습

실습기관이 학생에게 2,010,580(2023년기준 최저임금 100%) 지급할 시

학교가 실습기관에게 최대 502,645(2023년 기준 최저임금 25%) 지급

자율

현장실습

학교가 학생에게 월 200,000원 지급

 

현장실습 제출서식

 

실습기관

학생

교수

실습전

[별지 제2호서식]

표준현장실습학기제 운영계획서

(사전서면점검서)

[별지 제1호서식]

학생참여신청서

(이력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동의서)

[별지 제9호서식]

현장실습 (사전)방문점검보고서

[별지 제3호서식]

표준현장실습학기제 협약서

[증빙서류]

성적증명서

 

[증빙서류]

사업자등록증

 

 

실습중

없음

[별지 제4호서식]

표준현장실습학기제 운영 중간점검서

[별지 제9호서식]

현장실습 (중간)방문점검보고서

실습후

[별지 제5호서식]

표준현장실습학기제 평가표 및 출석부

[증빙서류]

산재보험가입증명원

[별지 제10호서식]

평가결과서

[별지 제12호서식]

현장실습 설문조사서(실습기관용)

[별지 제6호서식]

실습생 건강 모니터링

 

 

[별지 제7호서식]

현장실습학기제 주간보고서

 

 

[별지 제11호서식]

현장실습 설문조사서(학생용)

 

 

[별지 제8호서식]

현장실습 실태조사

 

실습지원비

청구기업

제출

[별지 제13호서식]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실습지원비 지급신청서

 

 

[증빙서류]

통장사본

 

 

[증빙서류]

급여지급명세서 or 세금증빙내역

 

 

[증빙서류]

월별 실습지원비 입금내역서

 

 

 

 

현장실습 신청방법

방문제출

전주

문화관 502LINC3.0사업단 현장실습지원센터

진천

미래센터 통합행정사무실 LINC3.0 사무국

우편제출

전라북도 완주군 삼례읍 삼례로 443 우석대학교 문화관 502

LINC3.0사업단 현장실습지원센터

메일

dmsdo3637@woosuk.ac.kr

* 실습기관 신청만 가능

 

 

참고사항

- 수강료 납부기간 별도공지

- 현장실습 최대 36학점까지 이수가능

-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대응 지침에 따라 학사일정 및 기간 변경될 수 있음

- 420(160시간), 840(320시간) 이상 실습을 하여야 함

- 점심시간 1시간은 실습시간에서 제외

- 공휴일 및 야간시간대 (오후 10~ 익일 오전 6) 실습 불가

- 주말 근무가 불가피 할 경우 학생, 기업 협의 후 실습 가능

- 졸업시험 일정 학과 별도문의 필요

- 2월 졸업예정자는 졸업사정 일정에 의해 8주 실습 신청불가

 

 

제외실습

 

1

학과(전공) 특성 상 (전문)자격 취득 요건 충족을 위해 필수()적으로 실시하는 현장실습

.직업교육훈련 촉진법에 따라 직업교육훈련과정 중 현장실습

.교원자격검정령 시행규칙에 따른 교육실습

.선박직원법 시행령에 따른 승선실습

.사회복지사업법 시행규칙에 따른 사회복지현장실습

.국민영양관리법 시행규칙에 따른 영양사 현장실습, 임상영양사 교육과정 실습

.영유아보육법 시행규칙에 따른 보육실습

.정보통신 진흥 및 융합 활성화 등에 관한 특별법에 따른 ICT 인턴

. 의사, 간호사, 조종사, 해기사 등 전문자격 취득을 위한 실습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교통안전공단’,‘한국해양수산연수원등에서 시행하는 전문자격시험 등

2

18시간 미만의 현장실습

 

3

간헐적으로 운영되는 현장실습

- 지속적으로 운영되지 않고 12~3일 실습하는 형태 등 간헐적, 비연속적으로 운영되는 현장실습은 제외

현장실습 운영기준(실습기관의 근로환경과 동일한 여건 하에서 실습하는 것을 전제로 한다)에 따른 단서와 같이 학생 또는 실습기관의 편의에 따라 실습의 연속성이 결여되게 운영하는 형태는 현장실습으로 인정하지 않음.

또한 대학 내 수업과 외부 실습을 병행하는 형태로 운영하는 경우 또한 간헐적으로 운영되는 형태이므로 현장실습으로 인정하지 않음.

 

 

문의사항
LINC3.0사업단 현장실습지원센터

전화 : 063 290 1940

메일 : dmsdo3637@woosuk.ac.kr


다음글 이전글 확인
이전글 2022학년도 제18회 캡스톤 및 어드벤처디자인 온라인 경진대회 개최
다음글 [학생상담센터]/장학금 지급 2022학년도 우수상담사례 공모전 안내
  • print

담당자 정보

담당자사이버평생교육원 강희철 전화번호 290-1021 최종수정일 2017-06-01
맨위로 이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