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강의 수강방법
- 수강 사이트에 접속하여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하고 로그인
* KCU와 SDU 수강 안내는 해당 홈페이지의 공지사항 참조
교내개설 강의 - 로그인 가능일자
교내개설 강의 - 로그인 가능일자
구분 |
로그인 가능일자 |
교내 개설강의 |
정규 수강신청기간에 신청한 학생 |
개강일부터 가능 |
수강신청 정정기간에 신청한 학생 |
신청일로부터 2일 이내 가능 |
교외 개설강의 |
정규 수강신청기간에 신청한 학생 |
개강일부터 가능 |
수강신청 정정기간에 신청한 학생 |
정정기간 종료일로부터 2일 후 가능 |
교내개설 강의 - 인터넷강의 출석
- 출석의 정의 : 수강 사이트에 로그인 후 강의실에 입장하여 해당 주차의 수업을 전부 수강하는 것
- 출석의 인정 : 해당 주차 수업을 수업기간(출석인정기간)의 마지막 날 자정 이전까지 수강을 완료해야만 출석으로 인정 (※예를 들어, 수업기간이 6월8일까지라고 한다면, 6월8일 23시59분까지는 수업을 시청하고, 동영상 팝업창을 닫아야 출석으로 인정)
- ※(수업 중 다른 사이트를 접속하는 경우를 포함하여) 사용자 PC 또는 네트워크 환경 등의 문제로 출석 체크가 정상적으로 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수강 후 반드시 출석여부를 확인. 미수강으로 확인될 경우, 수업기간(출석인정기간) 내에 재수강하여야 함
- ※수업기간 이후 수강할 경우 출석으로 인정되지 않음에 유의. 온라인 자동 출결 시스템인 관계로 기한을 넘겨 수강 시 결석 처리
- ※온라인으로 수업이 진행되기 때문에 조기취업생으로 승인된 학생일지라도 반드시 출석 체크를 해야 함
교내개설 강의 – 과제물 제출
- 과제물은 담당교수가 지정한 기간 내에만 제출이 가능하므로 제출 기간을 반드시 확인(제출 마감일 23시59분까지)
- ※교내개설 인터넷강의의 경우, 과제 파일명은 학번(9자리)으로 작성하여 전송 (예: 120170345.hwp)
- ※사용자 PC 또는 네트워크 환경 등의 문제로 과제물이 미제출 될 수 있으므로 제출버튼을 누른 후 반드시 정상적으로 제출이 되었는지 여부를 제출파일을 다운로드해서 확인해야 함. 만일, 서버 문제로 제출이 되지 않을 경우, 증거 화면을 캡처하여 운영부서(교수학습지원센터)에 빠른 조치를 요청
교내개설 - 수강 전 PC 필수 점검사항
- 강의 동영상을 보기 위해서 필수 확인 사항
- ①시청환경 점검도구 check, ②호환성 보기 확인 (우석대학교 U-러닝 홈페이지 참조)
- 웹브라우저 : Internet Explorer 이용 가능 (그 외 크롬 및 스윙, 모바일 브라우저는 이용 불가능)
- 동영상 팝업창이 안 뜨는 경우 : Google 툴바에서 팝업차단 해제
- 동영상 플레이 오류인 경우 : Media Player에서 프록시 없음으로 설정
- 접속오류 및 PC원격지원 : 063-290-1761, 1729 (교수학습지원센터)